게시판에 글쓰기를 하는 경우, 본문 또는 첨부파일 내에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타인의 개인정보를 노출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 게시물 검색시에는 영문 대소문자를 구별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2024년도 2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 및 제출 안내 (11.1 ~ 12.6 17시까지)
2024년도 2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,
해당 학기 사회봉사 활동 실적이 있는 학생들은 증빙서류(봉사활동 확인서, 헌혈증서, 상장 등)를 각 학부(과) 사무실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* 교내장학생(홍익인간, 자주, 창조, 협동 장학금에 한함) 선발시 15시간 이상 필수
■ 2024학년도 2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 안내
1. 2024년 2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인정기간 : 2024.6.1 ~ 2024.11.30
- 1일 최대 8시간만 인정 (헌혈 제외)
- 인정 기간 내 실시한 사회봉사활동만 해당 학기 사회봉사시간으로 적용됨.
2. 사회봉사활동 실적 제출 기한 : 2024.11.1.(금) ~ 12.6(금) 17시까지 (*방문 제출의 경우 16시 30분까지)
※ 제출 방법 : 경영대행정실(A206) 방문 제출 or 이메일 제출(hongikbiz@hongik.ac.kr)
- 메일 제목 : [사회봉사 실적등록] 학번_이름
- 첨부 파일 : [증빙서류] 학번_이름 / [학술문화활동 확인서] 학번_이름
* 학술문화활동 확인서 작성 시 서명 필수
* 문의 및 방문 제출 가능 시간 : 평일 오전 9시 ~ 오후 4시 30분 (점심시간 12시 ~ 1시 제외)
*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은 학생 클래스넷에서 수시 조회 가능하니 실적 제출 후 수정사항 발생 or 일주일 이상 실적 미등록시 기간 내 학과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 (02-320-3265/3266)
3. 제출 서류 (2가지 모두 제출)
① 사회봉사활동 증빙서류(봉사활동 확인서, 헌혈증서, 상장 등) 사본
- 교외봉사활동에 대한 증빙은 해당 교외기관에서 발행한 확인서(사본)를 제출함
② 교내(교외)봉사 및 학술문화활동 확인서 (첨부파일 참고) - 본인 서명 필수
- 사회봉사활동 증빙서류 없을 경우, 담당자 서명 필수
- 교내봉사 및 학술문화활동 확인서는 학과에서 사회봉사시간을 인정한 활동에 한함
■ 제출 시 유의사항
1. 사회봉사활동 증빙서류가 있어도 반드시 교내(교외)봉사 및 학술문화활동 확인서를 모두 제출해야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이 가능합니다.
2. 교내(교외)학술문화활동 확인서 작성 시 교내 or 교외를 구분해서 작성하셔야 합니다.
3. “헌혈”의 경우 15시간으로 인정됩니다. 교외봉사 및 학술문화활동 확인서에 15시간으로 기재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4. 4학년의 경우 사회봉사활동 실적을 적용하지 않습니다.
(예시 : 2025년 1학기 선발기준 4학년인 2024년 2학기 3학년 재학생은 사회봉사 실적이 없어도 가능)
■ 아래의 교내(교외)봉사 및 학술문화활동 확인서 작성 예시 확인 후 꼼꼼히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■ 온라인교육프로그램 인정시간
교육 프로그램 | 인정시간 | 운영부서 |
온라인 폭력 예방교육(성희롱,성폭행/가정폭력,성매매) | 6시간 | 인권상담실 |
장애인식개선교육 | 2시간 | 학생지원팀(장애학생지원센터) |
인터넷·스마트폰 과의존예방교육 | 2시간 | |
합 계 | 10시간 | * 봉사실적 15시간 중 5시간 부족 |
※ 온라인 3개 교육프로그램을 모두 이수(10시간)하여도 5시간의 봉사실적을 추가로 이행해야 함.
※ 온라인교육프로그램은 학과에서 입력하지 않음. 장학팀에서 12월 말~1월 첫 주 입력 예정.